4조 원 이상? 재산이 많은 슈퍼 히어로 TOP 5

영화 '아이언맨 1' 스틸컷

보통 슈퍼 히어로라고 한다면 슈퍼맨, 스파이더맨 등 특수한 능력을 겸비한 초능력자들을 떠올립니다.

그러나 최근에 우리에게 사랑 받는 또 다른 슈퍼 히어로들 중에는 초능력을 가지지 않아도 또 다른 능력을 가진 경우가 있습니다. 그건 바로 재력입니다.

코믹스 세계관 내에서 엄청난 규모에 재력을 과시하면서 히어로의 매력을 발산하는 캐릭터들이 있습니다. 지금부터 슈퍼 히어로 중에서 재산이 가장 많다고 소문난 캐릭터들에 대해서 살펴봅니다.

 

 

 

5, 찰스 자비에

(좌) 영화 '엑스맨:최후의 전쟁' / (우) 영화 '엑스맨:퍼스트 클래스' 스틸컷

재산: 35억 달러

재산이 가장 많은 슈퍼 히어로 5위는 엑스맨 시리즈의 찰스 자비에입니다. 찰스 자비에는 엑스맨에서 뮤턴트들을 보호하는 자비스 영재학교의 교수이자 원장으로 있으며 텔레파시나 정신 조작 등의 초능력을 사용합니다.

그가 가진 재산만 35억 달러로, 한화로는 약 4 250억 원에 달한다고 합니다. 영화 오리지널 시리즈에서는 패트닉 스튜어트가 찰스 자비에 역을 연기했으며, 비기닝 시리즈에서는 제임스 매커보이가 찰스 자비에 역을 연기했습니다.

 

 

 

4, 렉스 루터

영화 '슈퍼맨 리턴즈' 스틸컷

재산: 47억 달러

재산이 가장 많은 슈퍼 히어로 4위는 슈퍼맨 시리즈의 렉스 루터입니다. 렉서 루터는 슈퍼 히어로보다는 빌런에 가깝지만, 작중 행적이 점차 변화함에 따라 중립적인 성향을 가지기도 합니다.

슈퍼맨에 대항하는 빌런치고 초능력자가 아닌 평범한 인간이지만, 과잉기억증후군이라고 할 정도로 천재 수준의 지능을 가진 것으로 묘사됩니다.

 

이를 바탕으로 한 개발을 통해 과학자이자 렉스코프 CEO가 되어 막대한 재력을 가지게 됐습니다. 일부 시리즈에서는 미국 대통령으로까지 등장하기도 했습니다.

1940년부터 등장한 빌런들은 실사영화에 등장한 지는 매우 오래됐지만, 고전 슈퍼맨 시리즈에서 배우 진 해크먼과 케빈 스페이시가 렉스 루터 역을 연기했습니다.

 

 

 

3, 엔젤

영화 '엑스맨:최후의 전쟁' 포스터

재산: 320억 달러

재산이 가장 많은 슈퍼 히어로 3위는 엑스맨 시리즈의 엔젤입니다. 엑스맨의 멤버인 뮤턴트로 등에 돋아난 테크노-유기물 날개로 1만 피트 높이를 비행할 수 있으며, 치유 능력의 초능력도 사용합니다.

엔젤의 본명은 워런 케네스 워딩턴 3세로, 큐어라는 뮤턴트 치료제를 개발한 회사의 후계자로 CEO 자리에 올랐습니다. 이 때문에 그의 자산은 320억 달러로 한화로는 약 37조 원에 달합니다.

 

 

 

2, 브루스 웨인

영화 '다크 나이트' 스티컷

재산: 800억 달러

재산이 가장 많은 슈퍼 히어로 2위는 배트맨 시리즈의 브루스 웨인입니다. 브루스 웨인은 고담 시티의 히어로 배트맨이자 DC코믹스에서 세계 최고의 기업으로 등장하는 웨인 엔터프라이즈의 회장입니다.

DC 확장 유니버스에서는 미국 개척시대부터 기업의 역사를 가진 것으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브루스 웨인이 사업가로서 가진 재산은 무려 800억 달러에 달하며, 한화로는 약 92조 원에 해당합니다.

 

배트맨 시리즈는 1943년부터 영화로 만들어지기 시작했는데, 이 때부터 거쳐간 배우들만 하더라도 루이스 윌슨, 로버트 로리, 애덤 웨스트, 마이클 키튼, 발 킬머, 조지 클루니, 크리스천 베일, 벤 애플렉 등이 배트맨을 연기했습니다.

최근에는 트와일라잇 시리즈로 유명한 로버트 패틴슨이 2021년 개봉을 앞 둔 영화 <더 배트맨>의 브루스 웨인 역에 캐스팅됐습니다.

 

 

 

1, 토니 스타크 (아이언맨)

영화 '아이어맨2' 스틸컷

재산: 1,000억 달러

재산이 가장 많은 슈퍼 히어로 1위는 아이언맨과 어벤져스 시리즈의 토니 스타크입니다. 토니 스타크는 어벤져스 멤버인 아이언맨이자 마블 코믹스 세계관에서 미국과 세계 모든 산업을 좌지우지하는 스타크 인더스트리의 CEO입니다.

 

특히, 스타크 인더스트리의 자금력은 코믹스 세계관이나 시네마틱 유니버스에서도 매우 광범위한 것으로 묘사되며, 예상 재산만 1,000억 달러에 이르러, 한화로는 약 115조 원으로 추정됩니다. 혹은 이보다 훨씬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실사 영화에는 아이언맨 시리즈를 비롯하여 어벤져스 시리즈와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내에서 배우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가 트니 스타크 역을 맡아 배우 자체가 캐릭터가 되는 공식을 만들어 냈습니다.

 

 

 

0, 트찰라

영화 '블랙팬서' 스틸컷

재산: 91조 달러

사실, 마블과 DC 두 코믹스 세계관을 통틀어서 돈이 가장 많은 사람은 바로 이 사람일 겁니다. 와칸다의 왕이자 슈퍼 히어로 블랙팬서인 트찰라입니다.

그가 가진 재산은 91조 달러로 알려져 있습니다. 혹은 그 이상의 재산을 보유하고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도 그럴 것이 그가 왕으로 통치하고 있는 와칸다는 마블 세계관에서 가장 비싸고, 가장 강한 금속이라고 불리는 비브라늄을 생산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트찰라를 번외로 소개할 수밖에 없는 것은 이하 소개해 드렸던 1위부터 5위까지의 재산을 모두 합쳐도 발 끝을 쫓아가기 힘들며, 한 개인의 재산이 실제 미국 1GDP보다도 휠씬 많기 때문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Home  |  관리자   |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