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대표 히어로 커플 7

영화 '어벤져스 : 인피니티 워' 스틸컷

지난 해 11, 북미 스트리밍 서비스인 디즈니 플러스가 마블 시네마틱유니버스(MCU) 두 번째 드라마인 <완다비전>의 촬영을 시작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드라마 <완다비전><어벤져스> 시리즈에서 대표 커플로 꼽히는 스칼렛 위치와 비전의 로맨스를 다룰 것으로 보입니다.

이처럼 마블에서 로맨스를 소재한 각본이 나온다는 것이 매우 어색할 수 있지만, 매번 마블은 히어로물 안에서도 로맨스는 빼놓지 않았는데요, MCU에서 등장했던 대표 히어로 커플들을 지금부터 함께 살펴봅니다.

 

 

 

아이언맨 페퍼 포츠

영화 '아이언맨 3' 스틸컷

MCU에서 최장수 커플로 꼽히는 커플은 아이언맨과 페퍼 포츠 커플입니다. MCU 첫 작품이기도 했던 영화 <아이언맨>은 페퍼 포츠가 아이언맨인 토니 스타크의 비서로 등장하여 이후 연인이 되고 토니 스타크를 대신하여 스타크 인더스트리의 CEO를 맡기도 합니다.

영화 <어벤져스 : 엔드게임>에서는 부부가 되어 귀여운 아이까지 공개가 됐습니다. 또한 레스큐 슈트를 착용함으로써 걸크러쉬 히어로 면모를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안타깝게도 아이언맨은 타노스의 전투에서 생을 마감했지만, MCU 대표 커플이라면 역시 아이언맨과 페퍼 포츠가 가장 대표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토르 ♥ 제인 포스터

영화 '토르 : 다크 월드' 스틸컷

MCU 시리즈에서 매번 외모 변화가 가장 두드러지는 캐릭터 토르입니다. 장발 토르, 단발 토르, 애꾸눈 토르, 뚱보 토르 등 다양한 모습을 소화해왔는데요, 영화 <토르> 시리즈에서 천문학자 제인 포스터를 만나 MCU 대표 커플 중 한 커플로 꼽히게 됐습니다.

지구로 쫓겨 나게 된 토르는 묠니르를 찾아 헤매다 제인 포스터를 만나 사랑에 빠지게 됩니다. 이후 다크 엘프들과의 위기까지 함께 극복한 커플이었지만, 영화 <토르 : 라그나로크>에서는 토르가 차인 것으로 언급됩니다. 아무래도 제인 포스터 역을 맡았던 나탈리 포트만의 하차로 인한 스토리 전개로 보입니다.

그러나 2019년 코믹콘에서 <토르 : 러브 앤 썬더>가 발표되면서 나탈리 포트만이 다시 출연하며 천문학자에서 마이티 토르로 변화된 모습을 보여줄거라 발표했습니다. 이와 함께 토르와의 관계가 어떻게 달라질 지도 재미있는 관전 포인트입니다.

 

 

 

캡틴 아메리카 ♥ 페기 카터

영화 '퍼스트 어벤져' 스틸컷

어벤져스의 리더이지만, 종종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인성 논란을 만들어낸 캡틴 아메리카의 커플도 살펴봅니다. 스티브 로저스는 영화 <퍼스트 어벤져>를 통해 캡틴 아메리카로 거듭나는 데, 이 때 만난 선임 장교 페기 카터와 서로 호감을 가지게 되면서 관계가 발전합니다.

이들은 그 흔한 데이트도 해보지 못한 채 헤어진 안타까운 커플 중 하나입니다. 영화 <캡틴 아메리카 : 윈터 솔져>에서 70년 뒤에 깨어난 캡틴 아메리카는 다른 남자와 결혼하여 노령이 된 페기 카터를 만나야만 했습니다.

그러나 MCU 여러 시리즈에서 캡틴 아메리카는 페기 카터를 자주 회상하며 그에 대한 사랑을 놓지 않았고, 영화 <어벤져스 : 엔드게임>에서는 캡틴 아메리카가 과거로 돌아가 페기 카터와 결혼하는 새로운 결말을 맞기도 했습니다.

 

 

스타로드 ♥ 가모라

영화 '어벤져스 : 인피니티 워' 스틸컷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내 히어로 커플인 스타로드와 가모라도 있습니다. 지구인과 제호베레이 종족 커플로 가모라는 MCU 최대 빌런 타노스의 수양딸이기도 합니다.

이들은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시리즈 내내 썸을 타면서 커플인듯이 커플 아닌 모습을 보였으나 <어벤져스 : 인피니티 워>에서 첫 키스신을 통해 드디어 커플로 거듭났습니다.

그러나 이도 잠시 타노스가 소울 스톤을 획득하는 과정에서 가모라가 희생 되며, 영화 <어벤져스 : 엔드게임>에서도 가오갤 멤버들의 기억이 없는 과거의 가모라가 등장하면서 이 커플의 앞으로의 행보가 어떻게 나타날지 매우 아이러니합니다.

 

 

 

앤트맨 ♥ 와스프

영화 '앤트맨과 와스프' 촬영현장

2대 앤트맨인 스콧 랭은 역대 주연 히어로 중 이혼남이자 딸바보인 아버지 히어로로 등장합니다. 이 남자와 사랑에 빠진 히어로는 바로 와스프였습니다.

영화 <앤트맨>에서는 스콧 랭의 조력자로만 등장하지만, 영화 <앤트맨과 와스프>부터 와스프 슈트를 착용하면서 히어로 커플이 되어 커플 액션 신도 상당수 보여주었습니다.

타노스의 핑거 스냅 이후에는 실종자 포스터로 공개돼 갑작스러운 이별을 맛 본 커플이었으며, 영화 <어벤져스 : 엔드게임>에서 다시 부활하여 최종전에서 재회하게 됩니다. 이후 에필로그에서는 캐시, 스콧과 함께 불꽃놀이를 지켜보는 모습이 공개되기도 했습니다.

 

 

닥터 스트레인지 ♥ 크리스틴 팔머

영화 '닥터 스트레인지' 스틸컷

닥터 스트레인지와 크리스틴 팔머 커플은 다른 커플들과 달리 MCU 시리즈에서 등장이 매우 적은 커플입니다. 이들은 영화 <닥터 스트레인지>를 통해서만 공개됐습니다.

크리스틴 팔머는 신경외과 의사였던 당시의 닥터 스트레인지의 동료 의사로 등장합니다. 이들은 과거 전 연인 사이였지만, 스트레인지가 교통 사고로 손을 쓸 수 없게 되자 그를 찾아와 간호한 것도 크리스틴 팔머입니다.

이들은 여전히 발전 가능성을 보여주는 커플 중 하나인데요, 앞으로 개봉하게 될 영화 <닥터 스트레인지 인 멀티버스 오브 매드니스>에서 크리스틴 팔머가 다시 등장할 예정이라고 하니 어떤 진전된 모습을 보일지 기대해도 되겠습니다.

 

 

 

스파이더맨 ♥ 미셸 존스

영화 '스파이더맨 : 파 프롬 홈' 스틸컷

MCU에서 가장 풋풋한 커플은 스파이더맨과 MJ 커플이 아닐까 싶습니다. 물론 이들은 시리즈 초반부터 커플 기류를 보인 것은 아닙니다.

마블 스파이더맨 첫 시리즈라고 할 수 있는 영화 <스파이더맨 : 홈커밍>에서는 피터가 학교 퀸카인 리즈 앨런을 좋아하는 모습을 보이며, MJ는 단지 친구 관계를 보입니다. 그러나 MJ는 곧잘 피터 주변에 있었으며, 피터의 그림을 그리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결국 다음 시리즈인 영화 <스파이더맨 : 파 프롬 홈>을 통해 연인 사이로 발전했으며 스파이더맨이 피터 파커라는 것까지 알게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Home  |  관리자   |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