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 코믹스 영화 중 헐크를 맡았던 배우 4

영화 '어벤져스 : 에이지 오브 울트론' 스틸컷


우리가 어벤져스 히어로로 잘 알고 있는 헐크는 1962년 마블 코믹스를 통해 처음 나왔습니다. 소설과 뮤지컬로 유명한 지킬 앤 하이드와 프랑켄슈타인라는 두 모티브를 합쳐 헐크라는 캐릭터를 만들어 냈다고 합니다.


최근 영화를 제작하는 마블 스튜디오를 통해 공개되는 어벤져스 시리즈에서는 마크 러팔로가 헐크를 맡아 ‘헐크 = 마크 러팔로’ 라는 공식이 만들어져 버렸습니다. 그러나 헐크가 스크린으로 등장하기 시작한 것은 1977년부터로 다양한 배우들이 헐크를 거쳐 갔습니다.




1. 루 페리그노

TV영화 '두 얼굴의 사나이 : 데스 인 더 패밀리'


가장 먼저 헐크 배역을 맡은 배우는 루 페리그노입니다. 1977년 당시 TV판 영화로 <두 얼굴의 사나이 : 데스 인 더 패밀리>에서 루 페리그노가 헐크 역을 맡았습니다. 당시에는 CG 기술이 그닥 발전하지 않아 아무나 헐크 역을 맡을 수 없었습니다. CG 없이 배역을 소화할 수 있는 유일한 배우였습니다.

기술의 발전으로 이후 헐크 배역은 후배들에게 물려주어야 했지만, 루 페리그노는 다양한 방법으로 헐크 작품에 참여했습니다. 특히, 2008년에 개봉한 <인크레더블 헐크>에는 헐크 목소리를 담당하기도 했죠.




2. 에릭 바나

영화 '헐크' 스틸컷


에릭 바나는 2003년에 개봉한 <헐크>에서 헐크 역을 맡았던 배우입니다. 드디어 CG 기술 덕분에 루 페리그노의 체격에 의존하지 않고도 헐크를 찍을 수 있었습니다.

영화 '헐크' 스틸컷


이와 동시에 에릭 바나라는 한 배우가 이성적인 과학자 브루스 배너와 야성적인 괴물 헐크를 연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대중들에게 기억에 남는 헐크가 되지는 못했습니다.




3. 에드워드 노튼


영화 '인크레더블 헐크' 스틸컷


2008년, 헐크는 또 새로운 작품으로 우리에게 나타났습니다. 바로 <인크레더블 헐크>입니다. 이 때, 헐크는 에드워드 노튼이 맡았는데, 새로운 배우와 함께 영화도 새로운 성격을 띄기 시작했습니다.


그간의 헐크는 괴물적인 면모만 보여주었다고 한다면, <인크레더블 헐크>는 헐크의 히어로적 성격을 함께 보여주기 시작했다는 것입니다.




4. 마크 러팔로

영화 '어벤져스' 스틸컷


영화 <인크러더블 헐크> 이후, 마블 스튜디오는 2012년에 <어벤져스>를 공개했습니다. <어벤져스>의 필수 멤버인 헐크는 에드워드 노튼의 출연이 무산되어, 지금의 마크 러팔로에게 돌아갔습니다. 이후 마블 스튜디오에서 제작하는 영화들의 모든 헐크는 마크 러팔로가 연기했습니다.

영화 '토르 : 라그나로크' 스틸컷


특히, 지난 몇 년간 헐크의 이미지는 조금씩 변해가고 있다는 평가도 받고 있습니다. 파워는 막강하지만 컨트롤하기 어려운 괴물적인 면모에서 브루스 배너와 함께 적절히 유머러스한 모습을 보여주면서 개그적인 캐릭터로도 떠오르고 있죠.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Home  |  관리자   |  글쓰기